티스토리 뷰
서울시에서는 2023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서울시 공공기관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사회경험을 쌓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아르바이트를 모집하고 있습니다. 총 250명을 대상으로(일반직무 170명, 특화직무 80명) 2023년 7월 3일(월)부터 2023년 8월 11(금) 기간 총 6주간 시행될 예정입니다. 이번 여름방학을 통해 관공서의 행정업무 등 업무경험을 통한 이력서에 포함될 수 있는 커리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.
목차
2023년(여름) 서울시 대학생 아르바이트
1. 모집 개요
- 총 선발인원 : 250명(특화 80명, 일반 170명), 모집분야별 세부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
- 근무기간 : 2023년 7월 3일 (월) ~ 8월 11일 (금), 총 6주간 지냉 예정
- 신청기간 : 2023년 6월 5일 (월) ~ 6월 9일(금), 5일간
- 모집유형별 신청자격
- 일반선발 : 공고일 기준(’23.6.1.)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·휴학생(대학원생 제외) 또는
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·휴학생(대학원생 제외)
- 특별선발 : 공고일 기준 (’ 23.6.1.)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·휴학생(대학원생 제외) 중
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, 등록장애인, 2자녀 이상의 가정, 서울시정 기여자, 북한이탈주민,
다문화가정, 국가보훈관련 법령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
※ 평생교육법에 의한 원격대학, 사내대학, 전산원, 평생교육원 등 ‘평생교육시설’, ‘방송통신대학’,
‘사이버대학’, ‘국가평생교육진흥원’, ‘학점은행 교육기관’ 및 ‘해외대학’ 학생은 신청자격에 해당하지 않음 - 신청방법 :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
2. 모집인원(일반, 특별)
모집 부분은 특화직무와 일반직무로 구분하여 총 250명을 대상으로 선정 예정
(첨부파일 및 아래 표을 검색하여 확인 가능)
구분 | 특화직무 | 일반직무 | |
직무성격 | 특화된 능력이 요구되는 직무 | 일반적 능력이 요구되는 업무 | |
업무예시 | ○ 영상 편집, DB 등 ○ 전문업무 보조(건설CAD, 회계 등) ○ 영어 능통, 기타 외국어 활용 업무 ○ 공학, 어학, 과학, 교육학, 행정학 등 특정 전공 요구되는 직무 등 |
○ 문서 정리(엑셀, 한글) ○ 기본적 영어 활용 업무 ○ 서가, 기록물 정리 ○ 민원 응대 업무 ○ 행정업무 단순 보조 등 |
|
모집인원 | 80명 | 170명 | |
모집유형 | 일반선발 80명 | 특별선발 75명 | 일반선발 95명 |
모집방식 (근무분야) |
업무별 모집 (50개 업무) | 지역별 모집 (12개 지역) | |
요구사항 | 신청자격 및 직무능력 충족 | 신청자격 충족 |
연번 | 근무분야 | 희망부서명 | 필요인원 | 업무 내용 |
1 | 12. 중구 | 홍보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| 3 | ○ 서울사랑 발송처 현황 조사 - 서울시내 서울사랑 주요 발송처(25개 구) 배부수량 적정성 현장조사(25개 구 현장근무) ○ 서울사랑 신규 발송처 DB 정리 |
2 | 12. 중구 | 재무국 세제과 | 2 | ○ 이의신청 관련 서류 정리 - 이의신청 불복사유서 정리 - 이의신청 의견서(자치구) 정리 |
3 | 12. 중구 | 도시계획국 토지관리과 | 2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(부동산개발업) -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4 | 12. 중구 | 도시계획국 토지관리과 | 2 | ○ 지적측량포털시스템 관련 자료 입력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5 | 12. 중구 | 도시계획국 시설계획과 | 1 | ○ 도시자연공원구역 소송DB 관리 (행정소송 67건 및 행정심판 30건 관련 서류 정리 및 사건별 이력관리 등) |
6 | 12. 중구 | 디지털정책관 빅데이터담당관 | 2 | ○ 디지털 시장실 모니터링 - 시스템 오류사항 모니터링 - 데이터 현황 정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- 신기술 동향분석 - 법률 동향분석 - 자료관리 |
7 | 12. 중구 | 행정국 총무과 | 2 | ○ 본관 구내식당 테이블, 의자, 손소독제, 티슈, 홀 정리 등 업무 보조 |
8 | 12. 중구 | 행정국 인사과 | 2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9 | 12. 중구 | 디지털정책관 디지털정책담당관 | 1 | ○ 디지털 안내사, 디지털 배움터 업무 지원 - 디지털 안내사 선발 및 운영 업무 지원 - 디지털 배움터 추진 관련 업무 지원 |
10 | 12. 중구 | 주택정책실 주택정책과 | 1 | ○ 전월세종합지원센터 민원 응대 - 방문시민 상담신청서 작성 지원 - 방문시민 상담내용 관련 분야별 전문가 안내 - 전세피해확인서 접수 관련 업무 지원 등 ○ 기록물 및 문서정리 - 상담신청서 분류 및 문서보관 업무 - 상담분야별 통계자료 및 센터문서 정리 등 ○ 기타 센터 행정업무 보조 등 |
11 | 12. 중구 | 주택정책실 주거정비과 | 1 | ○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관리 업무 보조 - 일제점검 서류 취합 및 점검 보조 -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관련 문서 정리 - 서가, 기록물 정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2 | 12. 중구 | 문화본부 문화재정책과 | 1 | ○ 문화재 관련 자료 정리 및 관리 ○ 문화재 통계자료 전자시스템 관리 - 분야별 지정현황 자료 업로드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3 | 12. 중구 | 문화본부 문화재정책과 | 1 | ○ 무형문화재 관련 기록물, 자료 정리 및 관리 - 무형문화재 및 전승자 목록, 위원회 관련 자료 정리, 문서화 - 무형문화재 종목별 문서, 사진, 영상 등 자료 데이터베이스화 ○ 무형문화재 관련 자료 전자시스템 탑재 및 현행화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4 | 12. 중구 | 시민건강국 보건의료정책과 | 2 | ○ 응급의료기관, 약국 정보 관리 ○ 자동심장충격기 정보 관리 ○ 재난대응인력 교육 수료자 현황 관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|
15 | 12. 중구 | 시민건강국 감염병연구센터 | 2 | ○ 코로나19 데이터베이스(DB) 정제(구조적 오류, 중복, 누락 등 확인 및 수정) ○ 코로나19 일일 백신접종 현황 데이터 입력 ○ 법정감염병별 세부 정보 입력(주간소식지 활용) ○ 그 외 코로나19 및 법정감염병 기타 행정업무 지원 |
16 | 12. 중구 | 시민건강국 감염병연구센터 | 1 | ○ 통계 데이터 정리 - 엑셀을 사용해 필요한 통계데이터 수합 및 정리 ○ 감염병, 예방접종 관련 외국 문헌 수집 - WHO, CDC, SCI 저널 등 최근 동향 정보 수집 ○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7 | 12. 중구 | 시민건강국 감염병관리과 | 2 | ○ 감염병 역학조사 자료정리 ○ 감염병 감시자료 데이터 정리 ○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8 | 12. 중구 | 푸른도시여가국 동물보호과 | 1 | ○ (비)전자기록물(사료성분등록 민원서류) 정리 및 관리 - 사료성분등록시스템 성분 등록 및 대장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9 | 12. 중구 |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담당관 | 4 | ○ 서울사랑상품권 가맹 지원 및 결제환경 점검 - 가맹점 서울페이플러스 앱 다운로드 및 가맹점 신청 보조 ○ 서울페이플러스 홍보 - 가맹점 도어스티커 부착 등 |
20 | 02. 강동·송파 | 한성백제박물관 총무과 (몽촌역사관) |
1 | ○ 어린이 체험전시실 활동지원, 해설도슨트 업무 |
21 | 02. 강동·송파 | 한성백제박물관 총무과 (몽촌역사관) |
2 | ○ 어린이 교구재, 홍보물 제작보조 및 시장조사 |
22 | 02. 강동·송파 |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 | 2 | ○ 도서 재배가 및 서가 정리 ○ 자료 목록화 작업 |
23 | 01. 강남 | 동부도로사업소 관리단속과 | 2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(PC, 모니터 재물조사 지원) |
24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서울시립대학교 사서과 | 3 | ○ 자료실 및 보존서고 도서 이동작업 정리 등 |
25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서울시립대학교 사서과 | 1 | ○ 정기간행물 관리 - 국내외 구입, 학회, 기증 정기간행물 장비작업 후 서가 비치 - 17종 일간지 3층 열람실 및 1층 정기간행물실 비치 ○ 정기간행물실 서가 관리 - 자료실 서가 정배열 확인 및 미화작업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26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서울시립대학교 사서과 | 2 | ○ 학위논문서가 정리 및 관리 - 학위논문서가 재배가 - 폐기예정 학위논문 등록 및 정리 ○ 정부 및 대학간행물 서가 정리 및 관리 - 정부간행물 서가 정리 및 재배가 - 대학간행물 서가 정리 및 재배가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27 | 12. 중구 |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| 1 | ○ 세계자료실 도서 이동 및 재배열 ○ 보존서고 도서 배열 점검 ○ 기타 자료실 관리 보조 등 |
28 | 12. 중구 |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| 1 | ○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내/외국인 회원 가입 및 회원정보 재동의 방법 안내 ○ PC(인터넷, 문서 작성, 스캐너, 원문 WEB-DB 이용법 포함), 복사기 이용 안내 ○ DVD, 신문, 정기간행물 등 디지털자료실 자료 배가 및 물품 소독 ○ 보존서고 업무 지원 등 |
29 | 12. 중구 |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| 1 | ○ 서울시 발간자료 원문 DB 구축 - 발간자료 원본파일 PDF 변환작업 - 발간자료 책자와 PDF 대조작업, PDF 목차작업 등 - 원문파일 확인작업 ○ 기타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지원 업무 |
30 | 12. 중구 |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| 1 | ○ 연속간행물/기증도서 보존서고 정리 및 장서관리 지원 - 각 자료실 연속간행물 보존서고 이관 - 폐기 대상 자료 처리 - 보존서고 자료 재배치, 스티커 부착 등 ○ 일반자료실 업무 지원(주말) - 일반자료실1,2 도서 배가 및 자료안내 등 ○ 기타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지원 업무 |
31 | 04. 관악·과천 | 보건환경연구원 동물위생시험소 | 2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○ 실험실 업무 보조 및 뒷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32 | 12. 중구 |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사업부 | 2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정리 등 |
33 | 12. 중구 |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| 1 | ○ 우편물 발송 관련 업무 ○ 문서 정리(엑셀, 한글) ○ 서가, 기록물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단순 보조 등 |
34 | 10. 은평·서대문 | 은평병원 진료부 | 4 | ○ 발달장애아동(미취학아동, 학령기아동)의 종일 치료프로그램 도우미 ○ 치료교구 제작 및 정리 ○ 치료실 및 교구 정비 ○ 아동, 복지, 보육, 교육, 심리, 간호 관련학과 우대 |
35 | 10. 은평·서대문 | 은평병원 원무과 | 2 | ○ 직원 전화친절도 점검 |
36 | 09. 서초 | 어린이병원 진료부 | 1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수사 통계자료 검토 분석 - 분야별 수사 통계 자료 분석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37 | 09. 서초 | 어린이병원 원무과 | 1 | ○ 문서 수발, 편철, 어린이병원 행사 지원 ○ 기타 서무관리팀 행정보조 |
38 | 09. 서초 | 어린이병원 건강검진실 | 1 | ○ 건강검진실 보조업무 등 - 예약 및 예약변경 전화받기 및 예약자 접수 등 - 검진 대상자 초기 자료입력(문진표, 발달평가 자료 등) - 영유아건강검진 보호자설명서 출력 및 다음일 검진 준비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39 | 09. 서초 | 어린이병원 건강검진실 | 1 | ○ 치료 지원 업무 - 치료 세팅 및 강화물 준비 - 치료교구 정리 및 소독 - 치료 수행에 필요한 자료 조사 및 교재교구 제작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40 | 09. 서초 | 어린이병원 진료부 | 1 | ○ 정신건강의학과 업무 지원 - 발달센터 교재교구 등 물품 정리 및 관리 -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41 | 05. 노원·도봉·강북·성북 | 서울시립과학관 전시과 | 3 | ○ 전시실 업무 - 전시실 안내 - 민원 응대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42 | 10. 은평·서대문 | 서북병원 원무과 (서무팀) |
1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43 | 10. 은평·서대문 | 서북병원 원무과 (원무팀) |
1 | ○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 예방접종 등록 ○ 전화예약 및 예약문자 전송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44 | 03. 강서·양천 | 서울식물원 기획행정과 | 4 | ○ 전시실 운영 관리 - 작품 전시 운영 관리 - 관람객 동선 안내 등 ○ 전시운영 자료 관리 - 관람객 현황 기록 - 전시만족도 설문결과 기록 - 전시실 온습도 관리 기록 등 ○ 전시작품 컨디션 기록 관리 - 실내/야외전시 작품 작품상태 기록 등 |
45 | 11. 종로 | 서울역사박물관 유물관리과 | 4 | ○ 기증유물 목록화 작업 - 유물유물 시스템 등록 및 정리 ○ 서울유산 자료집 정리 - 서울관련 유산자료집 시스템 입력 및 자료 등 |
46 | 05. 노원·도봉·강북·성북 | 북부도로사업소 도로보수과 | 1 | ○ 굴착복구허가대장 정리 및 위치도 파일철 작업 ○ 공사담당 업무 지원 |
47 | 12. 중구 |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| 2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48 | 12. 중구 | 서울종합방재센터 종합상황실 | 4 | ○ 병∙의원 자원조사 및 정보입력 |
49 | 10. 은평·서대문 | 서울소방학교 교육지원과 | 1 | ○ 교육기획팀, 교육운영팀 업무보조, 소방학교 행사 보조 등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|
50 | 11. 종로 | 종로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수사 통계자료 검토 분석 - 분야별 수사 통계 자료 분석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51 | 11. 종로 | 종로소방서 재난관리과 | 1 | ○ 소방용수 현행화 자료 취합 및 정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보조 등 |
52 | 12. 중구 | 중부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문서정리(엑셀, 한글) 및 기타 행정업무 보조 ○ 불용PC 데이터 관리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|
53 | 12. 중구 | 중부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검사지도팀 업무지원 - 정보조사 입력 보조 업무 등 - 다중이용업수 완비서류 편철 및 분류작업 등 - 자체점검결과보고서(종합/작동)편철 및 정리작업 등 |
54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광진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119행정정보시스템 예방분야 자료입력 업무보조 및 서류정리 등 - 행정업무 단순 보조 등 |
55 | 08. 마포·용산 | 용산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한글 파일 정리 ○ 엑셀 자료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56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동대문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57 | 05. 노원·도봉·강북·성북 | 성북소방서 소방행정과 | 2 | ○ 행정업무 단순 보조 ○ 문서정리(엑셀, 한글) |
58 | 10. 은평·서대문 | 은평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및 이관업무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류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59 | 10. 은평·서대문 | 은평소방서 재난관리과 | 1 | ○ 문서 정리(엑셀, 한글) ○ 서가, 기록물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단순 보조 등 |
60 | 01. 강남 | 강남소방서 예방과 | 1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61 | 09. 서초 | 서초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인사업무 보조(자료분류) ○ 직원 복지포인트 정산 보조 ○ 소방활동정보 카드 입력 및 수정 ○ 소방훈련 대상자료 정리 |
62 | 09. 서초 | 서초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안전시설 등 재발급 서류 전산 등록 ○ 민원인 접대 업무 |
63 | 02. 강동·송파 | 강동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인사이동 대비 관련 e-사람 데이터 정비 ○ 교육훈련 입력 및 현행화 진행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64 | 08. 마포·용산 | 마포소방서 재난관리과 | 1 | ○ 소방용수시설 119행정정보시스템 현행화 업무 보조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|
65 | 08. 마포·용산 | 마포소방서 행정과 | 1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66 | 05. 노원·도봉·강북·성북 | 도봉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소방행정과 서류 정리 및 자료입력 등 보조업무 |
67 | 07. 동작·구로·금천 | 구로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행정팀 업무 보조 - 엑셀 취합 등 데이터 관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○ 행정과 내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|
68 | 05. 노원·도봉·강북·성북 | 노원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불용PC데이터 확인 및 정리 ○ 의용소방대 관련 현황 정리 등 ○ 다중이용업소 완비서류 편철 및 분류 작업 등 ○ 자체점검결과보고서 편철 및 정리 작업 등 ○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69 | 04. 관악·과천 |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인사기록 통계작성 및 기록물 정리 ○ 소방안전교육 안내 업무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70 | 02. 강동·송파 | 송파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71 | 03. 강서·양천 | 양천소방서 예방과 | 1 | ○ 소방자체점검대상 및 완비서류 대상 서류검토 ○ 화재안전정보조사 결과 등 자료 정리 |
72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중랑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포토샵, 영상 편집 프로그램 미디어작업 수행 ○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데이터 입력 등 |
73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중랑소방서 재난관리과 | 1 | ○ 소방활동정보카드 입력 및 수정, 의용소방대 활동내역 취합 |
74 | 05. 노원·도봉·강북·성북 | 강북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 ○ 기록물철 색인목록 작성 및 정비 |
75 | 05. 노원·도봉·강북·성북 | 강북소방서 재난관리과 | 1 | ○ 소방대상물 소방활동정비카드 현행화 및 정비 보조작업 |
76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성동소방서 예방과 | 1 | ○ 화재안전정보조사 업무 보조 - 대상물 목록 정리 및 관리 : 4,198개 - 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주택용소방시설 보급 현황 관리 보조 - 대상물 목록 정리 및 관리 : 6,783개 - 보급대상 현장 확인 업무 보조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77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장학재단 경영지원부 | 1 | ○ 장학사업 운영 지원 - 1주: 장학사업별 교육 및 기본 전화응대 등 일반 직무교육 실시 - 2주~3주: 서울희망대학장학금 1학기 장학금 지급결과보고 지원 - 3주~6주: 서울희망대학진로장학금 신청문의 응대 및 심사 운영 지원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78 | 01. 강남 | 서울물재생시설공단 기획경영처 기획조정팀 |
1 | ○ 기획조정팀 행정사무업무 보조 - 기획 및 회의 관련업무 자료 취합 및 정리 등 - 예산관련 데이터자료 수합 및 입력 등 정리작업 |
79 | 03. 강서·양천 | 서울물재생시설공단 기획경영처 경영혁신팀 |
2 | ○ 체험관 민원응대 업무 - 체험관 이용안내 및 질서유지 ○ 기획전시 운영 보조 - 전시장 환경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단순 보조 |
80 | 03. 강서·양천 | 서울물재생시설공단 기획경영처 경영혁신팀 |
2 | ○ 체험관 교육 및 행사 운영 보조 - 참여자 예약확인 및 접수 진행 - 교육 재료 준비 및 세팅 - 민원 응대 및 현장 진행 보조 ○ 체험관 도서실 운영 보조 - 도서 환경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단순 보조 |
81 | 01. 강남 | 서울물재생시설공단 기획경영처 경영혁신팀 |
2 | ○ 재무팀 지출품의서 등 서류 정리 - 도장 날인 및 지급명령 번호 기입 - 파일 철 정리 ○ 재무팀 엑셀 자료 정리 - 금액 오타 등 확인 작업 |
82 | 03. 강서·양천 | 서울물재생시설공단 기획경영처 총무인사팀 |
2 | ○ 민원 응대 업무 - 체육시설 이용자 안내 ○ 문서 정리(엑셀, 한글) - 이용 현황 데이터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83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120다산콜재단 상담운영팀 | 1 | ○ 민원 응대 업무 - 체육시설 이용자 안내 ○ 문서 정리(엑셀, 한글) - 이용 현황 데이터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84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120다산콜재단 특화상담팀 (챗봇스마트파트) |
2 | ○ 챗봇 전화번호 DB 관리(엑셀) |
85 | 06. 동대문·중랑·성동·광진 | 120다산콜재단 정보교육팀 | 2 | ○ 120다산콜센터 상담시스템의 담당자(공무원) 정보 현행 - 120다산콜센터 상담시스템에 등록된 담당자(공무원) 정보를 25개 자치구 및 보건소 조직도의 담당자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현행 |
86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인력운영팀 | 1 | ○ 복리후생 시스템 관리 ○ 인사 관련 매뉴얼 개정 ○ 인사 업무 보조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87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재무회계팀 | 2 | ○ 본부 및 소속기관 재무회계서류정리 및 업무지원 - 재무회계 관련 서류 자료 정리 - 본부 및 소속기관 재무회계업무 지원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88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시50플러스재단 재무팀 | 1 | ○ 계약· 회계 파일 및 전표 정리 - 회계관련 (지출,계약)서류 취합·분류 작업, 바인더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89 | 07. 동작·구로·금천 | 서울문화재단 금천예술공장 | 1 | ○ 2023년 금천예술공장 오픈스튜디오 운영 업무 보조 - 참여 작가 제출 자료 취합 및 정리 - 홍보물 발송용 DB 정리 및 온/오프라인 DM 발송 보조 ○ 기타 입주작가 지원 프로그램 전반의 업무 보조 - 창제작 지원 프로그램 <실험프로젝트>, <서울 스테이지 11> - 입주작가 역량강화 프로그램 <아트플랫폼> 등 |
90 | 10. 은평·서대문 | 서울문화재단 서울무용센터 | 1 | ○ 국제교류 사업 리서치 - 해외 무용기관 및 무용 레지던시 기관 리서치 - 해외 공연(무용) 페스티벌 리서치 ○ 사업 홍보 및 아카이브 - 서울무용센터 블로그 및 SNS관리 - 상반기 레지던시 사업 아카이브 정리(공유회 사진 정리 및 문서 정리) |
91 | 11. 종로 | 서울문화재단 예술교육지원팀 | 1 | ○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프로그램 일정 및 프로그램 내용 취합, 관리 - 한글, 엑셀 등을 이용한 선정 프로그램 내용 정리 및 일정 관리 - 선정 예술가 및 시민 문의 응대 ○ 문화예술교육 관련 문헌 및 자료 조사 - 타 기관 및 관련 기관 문화예술교육 자료 조사 및 취합,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92 | 11. 종로 | 세종문화회관 공연제작2팀 | 1 | ○ 관객 응대 및 현장 운영 보조 - 공연장 티켓 부스 관객 응대, 현장 이벤트 등 운영 보조 ○ 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공연별 자료 취합 및 정리 / 아카이브 시스템 등록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93 | 11. 종로 |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| 1 | ○ 공연 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공연 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공연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단원 관리 및 간식 지원 - 공연 및 연습 참여 단원 출석 체크, 간식 주문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94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디지털재단 총무회계팀 | 1 | ○ 자산 및 물품관리 - 물품현황 조사 및 태그 교체 - 자산재고관리 및 창고정리 등 ○ 문서작성 및 편집 - 문서작성 및 편집(한글, 엑셀 등) - 서류이송 및 분류작업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95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디지털재단 총무회계팀 | 1 | ○ 문서 정리(엑셀, 한글) - 회계 및 계약 데이터 정리 - 회계 서류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96 | 07. 동작·구로·금천 |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보육사업팀 | 2 | ○ 보육사업팀(보육서비스지원센터) 교육운영 지원 - 교육자료 준비 - 교육운영 지원 - 교육평가자료 데이터 정리 ○ 교육만족도 조사 분석 - 교육별 만족도 조사 자료 취합 및 분석 등 ○ 안심보육 회계컨설팅 관련 데이터 입력, 자료 취합 ○ 기타 - 보육사업팀 업무 지원 - 행정업무 보조 등 |
97 | 07. 동작·구로·금천 |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운영팀 | 1 | ○ 대관 문의(전화) 응대 - 예약 문의 응대 지원 ○ 예약 내역 정리 - 대관 예약 데이터 정리 등 |
98 | 07. 동작·구로·금천 |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운영팀 | 1 | ○ 엄마아빠VIP존 운영 지원 - 이용 안내 및 서가 정리 등 ○ 행정 지원 - 이용자 데이터 정리 등 |
99 | 01. 강남 | 서울주택도시공사 회계부 | 1 | ○ 지출 업무 보조(서류 정리, 서류 검토 보조 등) ○ 문서 수발 ○ 전화 응대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00 | 01. 강남 |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공주택공급부 | 2 | ○ 임대주택 신청 관련 전화 안내 및 문의응대 ○ 임대주택 계약체결 보조 및 방문민원 응대 ○ 기타 임대주택 공급 관련 서류 정리 등 사무보조 업무 |
101 | 01. 강남 | 서울주택도시공사 계약부 | 1 | ○ 계약서류 정리 및 관리 - 계약서류 정리/편철 업무 - 계약서류 서고 배치,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02 | 01. 강남 | 서울주택도시공사 수탁보상부 | 2 | ○ 보상자료정리 - 재결자료, 공탁서 매칭하여 정산서류들 정리 - 서류정리를 통한 기초적인 보상 절차 습득 가능 |
103 | 12. 중구 | 서울주택도시공사 성동주거안심종합센터 | 1 | ○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전자기록물 데이터 정리 - 비전자기록물 서고 관리 등 ○ FMIS 통계자료 검토 분석 - 단가보수 처리률 통계 자료 분석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04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라디오제작본부 라디오운영팀 |
1 | ○ 행정업무 보조 등 - 비전자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비품 정리 및 관리 ○ 운행표 배부 및 전달 업무 |
105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관광연구팀 | 1 | ○ 서울 관광·MICE 관련 통계 및 보고서 정리 - 월별 서울관광 이슈자료 수집 - 월별 서울관광 데이터 분석 보조 - 팀 발간 보고서 정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06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MICE1팀 | 1 | ○ MICE 유치 및 개최 지원 사업 보조 - 국제회의 및 유니크베뉴 지원 프로그램 신청 응대 및 DB 관리 지원 ○ 서울형 안심 MICE 모델 운영 보조 - 서울 MICE 세이프존 지원 프로그램 신청 응대 및 DB 관리 지원 ○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(PLUS SEOUL 지원, 안심회복 지원) 콘텐츠 검수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07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MICE2팀 | 1 | ○ UIA 아태총회 개최 보조 - UIA 아태총회 참가자 및 유관기관 초청 및 관리 지원 - 행사 프로그램 및 부대 이벤트 기획 지원 ○ MICE 유치 및 개최 지원 사업 보조 - 전시회 지원 프로그램 신청 응대 및 DB 관리 지원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08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MICE2팀 | 1 | ○ 서울MICE얼라이언스 사업 지원 - 행사 운영 지원 - 회원사 연락망 업데이트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09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MICE3팀 | 1 | ○ 기업회의/인센티브 지원 DB 정리 및 관리 - 지원 신청 및 결과보고 데이터 정리 등 ○ 타시도 연계 팸투어 운영 지원 - 참가자 현황 관리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10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MICE4팀 | 1 | ○ 7~8월 글로벌전문가 행사 개최 운영 지원 - 행사 기획 지원(취업박람회, 공모전) - 행사 참가자 관리 등 ○7~8월 글로벌전문가 교육 운영 지원 |
111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MICE5팀 | 1 | ○ 관광·MICE기업 지원센터 운영 지원 - 상담 관리 및 운영현황 데이터 업데이트 - 법정의무교육 문의 응대 - 기타 상담 및 센터 운영 문의 응대 - 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 지원 |
112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MICE6팀 | 1 | ○ MICE 콘텐츠 개발 및 확산 사업 업무지원 - 서울 MICE 홈페이지 문의사항 응대 및 콘텐츠 업로드 지원 - SNS 콘텐츠 기획/검수/업로드 지원 - SCB 뉴스레터 국·영문 DB 관리 및 배포 지원 - SMA 공동마케팅 캠페인 전개 지원 |
113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경영지원팀 | 1 | ○ 2023년 정기 재물조사 보조 - 본사 및 외부사업장 운영물품 전수조사 - 전년도 물품관리대장 대비 변동사항 확인 및 시스템 반영 - RFID 물품관리태그 부착 ○ 기록물 정리 및 행정 보조 - 기록물 데이터 정리 및 편철 - 기타 행정보조 업무(엑셀, 한글) 등 |
114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글로벌1팀 | 1 | ○ 기록물 정리 및 관리 - 마케팅 기록물 데이터 정리 ○ 통계자료 수집, 분석 - 해외 마케팅 통계자료 수집, 분석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15 | 11. 종로 | 서울관광재단 관광인프라팀 | 2 | ○ 대표지도 사업 데이터 정리 등 ○ 아카데미 사업 데이터 정리 등 |
116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기술연구원 경영지원실 | 1 | ○ 연구원 발생물 검교정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17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기술연구원 총무인사팀 | 1 | ○ 인사현황 관리 업무 - 인사정보 자료 관리 - 인사정보 데이터 전산화 작업 등 ○ 조직문화 업무 - 사내 조직문화 조성 및 관련 행사 운영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18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기술연구원 도시전략연구실 | 1 | ○ 해외사례/문헌조사 및 정리 ○ 통계자료 정리 및 분석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19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기술연구원 도시인프라연구실 | 1 | ○ 국내 및 해외 사례 조사 - 현황 및 연구동향 조사 ○ GIS 데이터 분석 - 데이터 분류 및 통계 분석 ○ 행정업무 보조 |
120 | 08. 마포·용산 | 서울기술연구원 도시인프라연구실 | 1 | ○ 국내 및 해외 문헌 조사 - 기사 및 논문 검색 ○ GIS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- 데이터 정리 및 통계자료 분석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합계 | 170 |
<!--td {border: 1px solid #cccccc;}br {mso-data-placement:same-cell;}-->
연번 | 근무분야 | 희망부서 | 필요인원 | 업무 내용 |
1 | 01. 재무국 재산관리과 | 재무국 재산관리과 | 1 |
○ 공유재산 관리 교육 동영상 촬영 및 편집 업무
- 교육 동영상 촬영 및 편집 업무 - 교재 편집 및 교열 업무 |
2 | 02. 행정국 인력개발과 | 행정국 인력개발과 | 2 |
○ 대학생 아르바이트 인력 관리 지원
○ 대학원 위탁교육 관련 자료 정리 - 부서 기록물 분류 및 정리 ○ 대학생 아르바이트 행사 업무 지원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3 | 03. 디지털정책관 디지털정책담당관 | 디지털정책관 디지털정책담당관 | 2 |
○ 「메타버스 서울」 홍보 관련 업무
- 「메타버스 서울」 SNS 운영 지원 - 「메타버스 서울」 홍보 이미지(카드뉴스, 포스터 등) 제작 업무 - 「메타버스 서울」 교육 및 발표자료(PPT) 제작 지원 |
4 | 04. 디지털정책관 디지털정책담당관 | 디지털정책관 디지털정책담당관 | 1 |
○ 서울 스마트시티 관련 국제교류 및 협력
○ WeGO 사무국 운영 총괄 ○ 해외 스마트시티 우수사례 조사 및 통번역 |
5 | 05. 주택정책실 주택정책과 | 주택정책실 주택정책과 | 1 |
○ 청년월세지원신청자 자료 관련
- 신청자 및 선정자 자료 데이터 관리 지원 - 관련 자료 확인 및 중복 제거 등 |
6 | 06. 주택정책실 주거환경개선과 | 주택정책실 주거환경개선과 | 1 |
○ 시유재산 관리 보조
- 토지, 건축물대장, 등기부등본과 재산관리시스템간 대조작업 - 시유재산 실태조사 현장사진 촬영 및 등재 |
7 | 07. 주택정책실 지역건축안전센터 | 주택정책실 지역건축안전센터 | 1 |
○ 소규모 노후건축물 안전점검 및 후속조치 자료 수합정리
- 2023년 점검결과 자료 수합정리(약5000건) - 2018~2022년 점검결과 후속조치 자료 수합정리(약1000건)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8 | 08. 주택정책실 지역건축안전센터 | 주택정책실 지역건축안전센터 | 1 |
○ 위험 건축물 실태점검 자료 수합 정리
- 2023년 실태점검 결과 및 관리카드 수합정리(124건)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9 | 09. 경제정책실 국제협력과 | 경제정책실 국제협력과 | 1 |
○ 서울시 외국인 명예시민 관련 업무 지원
- 2023 서울시 외국인 명예시민 추천서류 취합 및 정리 - 영문 추천서 번역 및 요약본 작성 지원 - 기타 외국인 명예시민 수여자 주소 및 연락처 현행화 등 (영어로 전화통화 및 자료 수합 필요) ○ 외교부 소관 비영리법인/민간단체 관련서류 분류 및 정리 - 비영리법인/민간단체 관련 서가/기록물 정리 - 기타 행정업무 보조 |
10 | 10. 시민건강국 감염병연구센터 | 시민건강국 감염병연구센터 | 1 |
○ 감염병지원센터 교육 및 홍보관련 업무
- 감염관리 교육용 영상 편집 및 제작 지원 - 교육책자 및 홍보물 발송관련 업무 - 온오프라인 행사 지원(수강자명단 취합, 행사당일 운영보조) - 홍보웹툰 제작 |
11 | 11. 시민건강국 감염병연구센터 | 시민건강국 감염병연구센터 | 6 |
○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피해보상 관련 업무
- 피해보상 기초조사서 작성 - 이의신청, 관련성 의심질환 추가 서류 기초조사서 보완 작성 - 피해보상 행정 업무 보조 |
12 | 12. 기후환경본부 대기정책과 | 기후환경본부 대기정책과 | 2 |
○ 서울시 대기배출사업장 자가측정기록부 분석 및 정리
- 측정항목(NOx, SOx, 먼지), 농도 등 사업장별 결과값 정리 ○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신청자 접수 및 심의 지원 - 지원사업 신청 현황 정리 - 보조금 심의 준비 지원 - 보조금 심의 개최 지원 ○ 기타 행정업무 지원 |
13 | 13. 도시계획국 도시계획 상임기획과 |
도시계획국 도시계획 상임기획과 |
1 |
○ 서울시 도시개발사업 현황 관련 업무
- 서울시 도시개발사업 자료 입력 - 서울시 도시개발사업 DB(GIS) 개선 관련 업무 ○ 국외 도시계획 관련 정책 분석업무 보조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14 | 14. 한성백제박물관 총무과 (몽촌역사관) |
한성백제박물관 총무과 (몽촌역사관) |
2 |
○ 몽촌역사관 교육 및 홍보관련 업무
- 온라인 교육 영상 편집 - 공식 홈페이지 및 SNS 게시물 디자인 |
15 | 15. 서울역사편찬원 시사편찬과 | 서울역사편찬원 시사편찬과 | 4 |
○ 발간도서 재고 조사 및 정리
○ 기증도서 목록 작성, 복본 조사, 작성된 목록과 실물 대조를 통한 검수 ○ 자료실 도서 정리 및 장서 점검 |
16 | 16. 서울역사편찬원 시사편찬과 | 서울역사편찬원 시사편찬과 | 3 |
○ 서울역사편찬원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업무
- 서울역사 관련 전자책 서비스 검토 및 보완 - 서울역사지명사전 및 사진자료 데이터 검토 및 보완 - 편찬원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데이터 검토 및 보완 - 기타 편찬원 홈페이지 홍보 업무 지원 |
17 | 17. 보건환경연구원 운영기획부 | 보건환경연구원 운영기획부 | 1 |
○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홍보관련 업무
- 유튜브 영상 제작 및 편집(모션그래픽, 영상 편집, 디자인 등) - 유튜브 영상 촬영(홍보 영상 및 행사 촬영) - SNS 카드뉴스 등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(포스터, 홍보물 등) - 뉴미디어 채널 운영 지원 |
18 | 18.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|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| 1 |
○ 수질실험실 관련 업무
- 미생물(일반세균, 대장균, 총대장균군) 수질실험업무 보조 - 수질실험실 초자류 세척 및 관리 - 시약, 실험비품 등 실험물품 운영관리 보조 - 실험실 자료 정리 |
19 | 19. 은평병원 간호2과 | 은평병원 간호2과 | 1 |
○ 내과, 가정의학과, 신경과 진료관련 업무
- 1층 외래 진료대상자 활력증후 측정, 진료챠트 운반 등 - 건강검진, 예방접종 등 업무지원 - 폐기물, 세탁물 처리 등 업무지원 |
20 | 20. 은평병원 간호2과 | 은평병원 간호2과 | 1 |
○ 공급실, 감염관리 업무
- 공급실 물품관리, 소독, 정리정돈 - 감염예방을 위한 물품 환경 관리 |
21 | 21. 서울시립과학관 전시과 | 서울시립과학관 전시과 | 5 |
○ 과학관 여름방학 청소년 과학체험프로그램 운영
- 과학체험부스 운영 - 과학해설 진행 - 전시물 활용 영상제작 등 - 과학, 공학 등 특정 전공 요구되는 직무 |
22 | 22. 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 | 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 | 4 |
○ 과학관 교육 및 문화행사 운영 관련 업무
- 중고생 대상 과학실험교육 기자재 준비 및 운영보조 - 과학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학습자 관리 - 여름방학 과학체험부스 운영 지원 - 온라인 카드뉴스 제작 |
23 | 23. 시립미술관 학예과 | 시립미술관 학예과 | 1 |
○ 기획전시 관련 디자인 및 퍼실리테이터 업무
- 전시 홍보 컨텐츠 제작 (그래픽 디자인 및 동영상 클립) - 뉴미디어 채널 운영 지원 - 전시장 관리 및 운영 퍼실리테이터 업무 |
24 | 24. 시립미술관 학예과 | 시립미술관 학예과 | 1 |
○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보조
- 재료 준비 및 정리 - 교육프로그램 진행 보조 ○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관리 - 교육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진행 보조 및 서류 관리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25 | 25. 서울역사박물관 조사연구과 | 서울역사박물관 조사연구과 | 1 |
○ 서울역사자료실 운영 업무보조
- 자료 배가 및 오배열 확인 - 아카이브 자료 관련 업무 - 기타 자료실 업무 지원 |
26 | 26.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|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| 1 |
○ 개발도상국가 소방안전인프라 구축 사업 수요조사
(영어로 전화통화 및 자료 수합 필요) ○ 불용소방차 등 소방장비 양여도시 연락처 현행화 및 실태 조사 (양여국 파악, 설문조사, 실적확인) ○ 서울소방 시민안전정책통계 책자 발간 및 PPT제작 (영문) |
27 | 27.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|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| 1 |
○ 소방 미래전략 기획을 위한 자료 분석
- 화재,구급,구조 등 통계 자료 분석 및 시각화 - 저출산 고령화, AI, 기후변화 등 관련 자료 분석 및 미래소방 연구 - 서울의 재난 특성 및 소방환경 등 기초 데이터 조사 등 |
28 | 28.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|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| 2 |
○ 통계자료 및 데이터 정리
- 통계자료 데이터 정리 - 자료 분석 - 통계자료 점검 및 확인 등 ○ 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29 | 29. 소방재난본부 안전지원과 | 소방재난본부 안전지원과 | 1 |
○ 안전교육팀 교안 제작 지원 업무
- 소방안전강사 교안 일러스트/PPT디자인 - 안전교육팀 운영 지원 (문서 취합, 물품 배부) |
30 | 30. 소방재난본부 현장대응단 | 소방재난본부 현장대응단 | 1 |
○ 재난현장 대응 운영에 관한 업무
- 재난현장 등 이미지화 업무 지원 - 업무회의 지원(자료 취합, 회의 당일 배부 및 보조) - 재난현장 현장지휘체계 사례 자료 취합 지원 |
31 | 31. 강서소방서 소방행정과 | 강서소방서 소방행정과 | 1 |
○ 소방행정 관련 업무
- 홍보 영상 및 포스터 제작 - 홈페이지 홍보자료 제작 및 디자인 - 뉴미디어 제작 - 화곡119안전센터 공간재구성 및 공사 관련 도면 작성 ○ 예방 관련 업무 - 예방과 엑셀 행정자료 통계작업 - 통계자료의 자동화 |
32 | 32. 시민안전체험관 운영1과 | 시민안전체험관 운영1과 | 1 |
○ 보라매안전체험관 홍보 및 교육관련 업무
- 체험관 홍보영상 제작(촬영 및 편집) - 체험관 교육 영상자료 제작(촬영 및 편집) - 체험관 교육홍보자료(일러스트레이터 등 활용) 제작 - 체험관 매뉴얼 편집 및 교육자료(PPT, 한글 등) 작성 등 |
33 | 33. 소방재난본부 재난대응과 | 소방재난본부 재난대응과 | 1 |
○ 서울소방 구조통계 관련 업무
- 23년도 구조 통계관련 DB구축 및 분야별 통계자료 취합 - 상반기 구조통계 분석 보조, 자료(엑셀, 그래프 등) 작성 - 교육관련 자료(PPT) 작성 보조 ○ 서울 구조 홍보기획 업무 보조 - 초등학생 대상 소방 드론 교육 관련 자료 작성(PPT) |
34 | 34. 서울시설공단 주차시설운영처 | 서울시설공단 주차시설운영처 | 1 |
○ 공영차고지 현황자료 작성관련 업무
- 공영차고지 현황DB 취합 - 공영차고지 현황도(CAD) 조사 및 보완 |
35 | 35.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보육사업팀 |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보육사업팀 | 1 |
○ 영유아 건강발달통합지원
- 영유아 건강발달통합지원 모니터링 지원 - 주변 기관 현황 정리 및 보고 ○ 대외 유관기관 업무협력 - 유아 문화예술교육 모니터링 지원 - 유관기관 현황 정리 및 보고 ○ 기타 보육사업 관련 - 보육사업 관련 뉴스클리핑 |
36 | 36.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보육사업팀 |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보육사업팀 | 1 |
○ 취약보육 운영지원
- 취약보육 모니터링 지원 - 주변 기관 현황 정리 및 보고 ○ 서울시 시범사업 운영지원 - 서울시 시범사업 운영상황 모니터링 지원 - 주변 기관 현황 정리 및 보고 ○ 보육사업팀 실적 관리 - 23년 상반기 보육사업팀 실적 수집 및 분석 |
37 | 37.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홍보협력팀 |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홍보협력팀 | 1 |
○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홍보관련 업무
- 뉴미디어 채널 운영 지원 - 포털 운영 지원 - 온라인소식지 발송 지원 - 홍보회의 지원(자료 취합, 행사 당일 배부 및 보조) ○기타 행정업무 보조 등 |
38 | 38.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|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| 1 |
○ 합창단 일상 및 공연 홍보 관련 업무
- 연습 및 행사, 공연 영상 편집 - 연습 및 행사, 공연 영상 SNS 업로드 ○ 기타 행정 업무 보조 등 |
39 | 39. 세종문화회관 전시팀 | 세종문화회관 전시팀 | 1 |
○ 세종문화회관 전시팀 미술관관련 업무
- 꿈의숲아트센터 기획전시 운영 지원 - 전시 홍보 마케팅업무 지원 - 홍보관련 디자인물 제작 - SNS 홍보 및 관리 - 기타 전시운영 보조 |
40 | 40. 서울주택도시공사 복합설계부 | 서울주택도시공사 복합설계부 | 1 |
○ 서울주택도시공사 건축설계 프로젝트 홍보관련 업무
- 스케치업 및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시민 홍보영상 제작(프로젝트 별 1분 내외) |
41 | 41.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라디오제작본부 영어FM제작팀 |
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라디오제작본부 영어FM제작팀 |
2 |
○ TBS eFM / 방송 제작 보조 업무
- 방송 원고 작성 및 보조 - 현장 취재 및 출연 - 회의 및 기타 웹사이트 관리 - SNS 등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지원 |
42 | 42.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라디오제작본부 FM제작팀 |
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라디오제작본부 FM제작팀 |
3 |
○ 프로그램 다시보기 업로드
-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사용, 유튜브 업로드 ○ 프로그램 다시듣기 업로드 - 음성편집 프로그램 사용, 팟빵 업로드 |
43 | 43.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TV제작본부 |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TV제작본부 | 3 |
○ TV방송 프로그램 제작 보조(FD)
- 정규 및 특집 프로그램 진행 보조(야외촬영 보조 등) - 영상편집보조 - 프로그램 홍보글 작성 및 자료조사 |
44 | 44.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보도본부 |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보도본부 | 4 |
○ 뉴스 리포트 영상 취재 보조
- 촬영 준비 보조(촬영준비및 장비운영) - 영상취재 카메라 촬영보조(마이크준비, 촬영보조) |
45 | 45. 서울관광재단 MICE뷰로팀 | 서울관광재단 MICE뷰로팀 | 1 |
○ 컨벤션 유치마케팅 사업 보조
- 글로벌 얼라이언스 공동 프로모션 추진 업무지원 - 국제회의 관련 국제기구 파트너십 강화 업무지원 - 국제회의 유치추진 현황 DB 관리 - 국제회의 유치 종합지원 운영 지원 - 기타 보도자료 취합, 기념품 관리 등 행정 업무 지원 |
46 | 46. 서울기술연구원 현안연구실 | 서울기술연구원 현안연구실 | 1 |
○ 현안연구팀 관련 전략연구 업무
- 언론 분석시스템, 키워드 관계망, 주요 이슈, 서울시 현안 조사 분석 - 행정업무 보조 지원 (자료취합, 자료 출력/배포, 이메일링) - 원시데이터 조사/취합, 분석을 위한 기본 통계처리 - 현안 보고서 작성 보조 (ppt 그림, 그래프 작성 등) - 연구과제 관련 기초자료 (최신기술 등) 조사 및 정리 등 - 주요 연구과제 서울시 도시문제 해결과 시정지원을 위한 현안연구 등 |
47 | 47. 서울기술연구원 도시전략연구실 | 서울기술연구원 도시전략연구실 | 1 |
○ 위치기반 교통데이터 분석
- 위치기반 대중교통/도로교통 궤적정보 분석 - 대중교통 카드데이터 분석 ○ 교통정책 해외사례 조사 및 정리 - 해외 주요 교통국 정책조사 및 기술동향 분석 |
48 | 48. 서울기술연구원 주거환경연구실 | 서울기술연구원 주거환경연구실 | 1 |
○ 조경,생태, 환경 연구과제(생물,공원,숲 등) 조사 등 업무
- 해외 생물(하천,산림), 공원, 숲 관련 연구 등 자료 조사 - 조사 자료 번역, 정리 - 조경, 생태, 환경 등 관련 내용 조사 분석 |
49 | 49. 서울기술연구원 주거환경연구실 | 서울기술연구원 주거환경연구실 | 1 |
○ 환경 관련 연구 법, 제도 조사 및 분석
- 해외 법, 관련 제도. 기준 등 조사 - 조사 자료 번역, 정리 - 국내 법, 관련 제도. 기준 등 조사 - 법, 제도 개선방안 및 대안 제시 |
50 | 50. 서울기술연구원 주거환경연구실 | 서울기술연구원 주거환경연구실 | 1 |
○ 조경,생태, 환경 연구과제(벽면녹화, 가로수 등) 조사 등 업무
- 해외 벽면녹화, 가로수 관련 연구 등 자료 조사 - 조사 자료 번역, 정리 - 조경, 생태, 환경 등 관련 내용 조사 분석 |
합계 | 80 |
3. 신청방법
- 신청기간 : 2023. 6. 5.(월) 10:00 ~ 6. 9.(금) 18:00
- 방법 : ‘서울특별시’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(분야별 정보→ 행정→ 새 소식), https://news.seoul.go.kr/gov/archives/550576
※ 신청자격은 대상자격(붙임)을 참고하여 증빙서류 발급 가능여부에 따라 본인 스스로 판단하여 선택하며 사실과
다른 경우 선발 무효 처리됨을 유의
※ 신청 마감일 오전 중 분야별 경쟁률 ‘서울특별시 대학생 아르바이트’ 커뮤니티 게재 예정
※ 신청일시가 되면 본 안내글 페이지에 ‘신청하기’ 버튼이 생성되고, 이후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이어지는 화면에서
신청정보 입력하여 신청
4. 시급 및 근무조건
- 근무시간 : 1일 5시간(점심시간 별도), 09:00~15:00, 주 5일 근무
※ 근무시간은 부서에 따라 담당자와 협의하여 조정 가능
- 임금 : 일 53,100원(외근 근무자 3,000원 추가 지급), 실지급액 : 총 1,695,710원(내근직 개근 기준)
[근무일 28일 × 일 53,100원]+[유급휴일 8일 ×48,100원]–공제금 176,840원
(최저임금 9,620원, 식비 5,000원 적용, 4대 보험료 근로자분 공제)
- 지 급 일 : 각 월별(7, 8월) 근무종료 후 2주 이내 지급
5. 선발일정
- 1차 선발(전산추첨)
: 일 시 : 2023. 6. 15.(목) 10:00
: 장 소 : 인력개발과 사무실
: 선발인원 : 250명(특화직무 80명, 일반직무 170명)
: 선발방법 : 근무분야별 전산추첨을 통한 무작위 선발
- 1차 결과발표
: 일시 : 2023. 6. 16.(금) 10:00
: ‘서울특별시’ 홈페이지를 통해 1차 선발결과 발표 (분야별 정보→ 행정→ 새 소식)
- 자격심사(서류심사)
: 제출대상 : 1차 선발자 및 예비선발자
: 제출기간 : 2023. 6. 19.(월) ~ 6. 21.(수) 17:00까지
: 제출서류 ※ 제출서류는 스캔본(pdf파일) 파일이름을 신청자명으로 하여 제출
- 최종 선발 및 근무부서 배치
: 일시 : 2023. 6. 23.(금) 17시 이후
: 개별 문자 안내
6. 모집공고 다운로드
- 서울시 모집공고 다운로드
'Educ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산업안전기사 필기 합격수기 모음(공부시간, 요약자료 등) (0) | 2023.07.10 |
---|---|
방학 체험활동(진로체험, 창의적 체험활동) 크레존 (0) | 2023.07.08 |
무료전자책 (모든 초중고학생 대상) 이용방법 (0) | 2023.07.08 |
국가장학금 (23년 2학기) 신청방법 / 조회 (0) | 2023.06.04 |
초등 늘봄학교 운영방안 (0) | 2023.05.31 |